웹소켓 게임 만들기 과제 중 겪었던 상황과 그 상황을 대처하기 위한 트러블슈팅 기록입니다. 기본적으로는 강의를 보면서 진행했던 과제라서 기본적인 베이스는 갖추어져 있었다. 강의만 들으면 나오는 공룡 점프 액션 게임 다들 한 번씩은 봤을 법한 그 게임이다. 이 기본적인 베이스에 넣어야하는 기능들이 과제이다 1. 시간에 따른 점수 획득 1-1 스테이지 구분 1-2. 스테이지에 따른 점수 획득 구분 2. 아이템 획득 2-1. 아이템 획득 시 점수 획득 2-2. 스테이지 별 아이템 생성 구분 2-3. 아아템 별 획득 점수 구분 등이 있다. 1. 어려움을 겪게 된 배경 스테이지 별로 아이템을 생성해야하는 과제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. 어디를 먼저 건들어야 하는지 중요한 부분은 무엇인지 JSON파일로 가져온 i..